KB증권, PB교육 대폭 강화…“고객 자산관리 역량 제고”

입력 2019-03-27 09: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증권은 PB 고객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 시즌1 '금융상품과 세금'편을 제작, 직원들에게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지·키·세' 시즌1 '금융상품과 세금'편은 직원들의 세무교육을 위한 콘텐츠로, 펀드, 채권은 물론 파생상품, 신탁, Wrap, 퇴직연금 등 금융상품 전 영역에서 제기되는 세무이슈를 망라해 편당 10분 내외, 총 17편의 동영상으로 제작됐다.

직원들이 보다 쉽게 세무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대담형식을 통한 세무전문가와 진행자의 알기 쉬운 설명으로 구성돼 있어 향후 영업점에서도 기본적인 세무와 관련된 상담서비스를 개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앞서 KB증권은 지난 1년간 WM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주요 내용 등을 교육하는 PB대상 실시간 양방향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인 ‘WM Knowledge 세미나’를 총 56회에 걸쳐 실시했다.

특히 ‘WM Knowledge 세미나’는 다양하고 복잡한 구조의 금융상품을 운용사 및 자문사 담당자 또는 소싱 담당자가 직접 PB들에게 안내하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 할 수 있어 PB 개인 역량 강화는 물론 고객 자산관리서비스의 질 향상까지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직원의 금융지식을 높이는 것이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는 금융회사의 기본적인 책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PB교육 지원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한 WM콘텐츠도 제작ㆍ배포해 고객들이 자산관리를 함에 있어 자기주도권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823,000
    • -0.2%
    • 이더리움
    • 4,513,000
    • -4.12%
    • 비트코인 캐시
    • 588,000
    • -6.22%
    • 리플
    • 958
    • +3.57%
    • 솔라나
    • 295,100
    • -3.44%
    • 에이다
    • 764
    • -9.59%
    • 이오스
    • 772
    • -2.89%
    • 트론
    • 250
    • -1.57%
    • 스텔라루멘
    • 178
    • +3.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150
    • -7.68%
    • 체인링크
    • 19,220
    • -6.01%
    • 샌드박스
    • 399
    • -6.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