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열량이 120kcal에 불과하지만 필수 영양소를 고루 갖췄다. 마시는 식사대용식으로 대상웰라이프가 2030 푸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낫띵베럴과 디자인 협업 등을 통해 출시한 제품이다.
당류 저감을 위해 대상의 0kcal 당 ‘알룰로스’를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강조했으며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탄수화물 6%, 단백질 27%, 지방 4%를 함유해 3대 영양소를 고루 담았고 식이섬유 또한 1일 권장량의 36%로 영양소 균형을 맞췄다.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총 19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최소 20%, 최대 60%가량 함유됐으며 나트륨 섭취가 많은 한국인 특성을 고려한 칼륨, 마그네슘, 철분, 아연, 칼슘도 담았다. 또한 우유를 소화시키기 힘든 유당불내증 걱정을 덜고자 유당 함량이 0.5% 이하 함유된 분리유단백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마이밀Fit은 오트밀, 딸기, 말차 총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마이밀Fit’은 지난 1월 크라우드 펀딩 전문기업 와디즈(WADIZ)를 통해 사전 펀딩을 진행한 바 있다. 건강한 식사대용식을 찾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정식 출시 전부터 목표 대비 펀딩율 6102%를 달성하기도 했다.
마이밀Fit은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3월 11일에는 오픈마켓 ‘11번가’의 월간 11절 행사를 통해 온라인에 첫 론칭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