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렌탈케어가 모기업인 현대홈쇼핑으로부터 운영자금 1000억 원을 투자받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내실(흑자 전환)’과 ‘성장(매출 확대)’, 두 마리 토끼 잡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신규 운영자금 1000억 원을 렌탈 서비스 영업망 확대와 신제품 출시 등 사업 확장에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올해 매출 900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는 지난해(468억 원) 대비 92% 증가한 규모다. 특히, 당초 계획했던 흑자 전환 시기도 2021년에서 1년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현대렌탈케어는 지난해를 기점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현대렌탈케어 매출은 468억 원으로, 2017년(226억 원) 대비 두 배 넘게 성장했다. 수익성 역시 대폭 개선되고 있다.
올해 들어서도 성장세가 눈에 띈다. 지난 1월 한 달간 매출이 지난해 1월보다 74% 늘어났고, 같은 기간 신규 계정 수도 전년 대비 40% 증가했다. 1월이 렌탈업계의 비수기인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으로 빠른 성장이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지난해 신규 가입계정이 2017년 대비 40% 급증한 13만 개를 기록하는 등 실적 호조로 매출 확대와 수익 개선 효과를 거뒀다”며 “내년에는 영업이익 흑자 전환과 더불어 연 매출 1200억 원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올해 안에 전문 영업인력을 전년보다 20% 확대하고, ‘큐밍 케어 매니저’ 등 서비스 전담 인력도 최대 30%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렌탈 상품 가입 및 A/S 서비스 등이 가능한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도 구축할 방침이다.
렌탈 제품군도 전통적인 렌탈 상품 외에 고부가 상품인 대형 생활가전 및 가구류를 중심으로 확대한다. 올해 안에 10여 종의 신규 대형 가전 및 가구 렌탈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 이후 피부미용 관리 등 헬스케어 기기와 에어컨 등을 신규 출시하는 등 새로운 사업영역 개척에도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