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도쿄점이 오픈 1개월만에 매출 목표를 144% 초과 달성했다고 1이 밝혔다. 오픈 이후부터 지금까지 카카오프렌즈 도쿄점에는 35만여명이 매장을 방문했다.
지난해 12월 22일 문을 연 카카오프렌즈 도쿄점은 첫 일주일 동안에만 20만 명 가까이 방문했다. 이후 SNS 및 현지 언론을 통해 소식을 접한 젊은 수요층이 대거 몰리며 오모테산도 지역의 핫 스팟으로 떠올랐다. 오픈 당일에는 영업 시작 수시간 전부터 수 천여명의 인파가 도쿄점 인근 주변 건물을 둘러싸며 긴 대기줄을 형성하기도 했다.
굿즈의 경우 휴대하기 간편하고, 일상에 늘 함께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인기가 높았다. 한 손에 잡히는 귀여운 ‘치비 어피치 모찌 인형’, 가방에 걸고 다니거나 열쇠고리 등으로 이용 가능한 ‘치비 어피치 키링’, 실속 있는 볼펜 아이템인 ‘치비 어피치 젤펜’ 등이 빠르게 완판됐다. 매일 200개 한정 수량만 판매되는 어피치 도넛도 하루도 빠짐없이 전량 소진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의 일본 진출이 생각보다 큰 성과를 가져오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젊은 세대들이 카카오프렌즈의 문화와 감성을 실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접점 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