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스피릿위시’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넥슨은 전날 오후 3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 바 있다.
스피릿위시는 ‘낡은 삼포’의 소유권을 두고 펼쳐지는 포욜라와 칼레바 왕국 간 분쟁 속에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 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파스텔 톤 그래픽을 바탕으로 멀티 캐릭터 전투, 전략 설정 시스템(자동전투) 등을 갖췄다.
특히 게임 출시와 함께 배우 신세경의 평범한 일상을 게임과 접목해 영상으로 녹여낸 유튜브 광고와 론칭 이벤트를 처음 공개했다.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신세경은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스피릿위시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룬다.
김민규 넥슨 모바일사업A실장은 “스피릿위시는 세 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하는 멀티 전투 방식을 도입했다”며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가슴 뛰는 모험을 담아낸 스피릿위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