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터파크)
최근 집안에서 다양한 경제, 문화 활동을 하는 홈코노미(Home + Economy) 열풍이 더해지며 홈트레이닝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인터파크가 1~14일 2주 동안 홈트레이닝 제품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직전 동기(18년 12월 18일 ~ 18년 12월 31일) 대비 1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18년 1월 1일 ~ 1월 14일)보다도 매출이 150% 이상 늘어났다.
제품별로는 △스쿼트 머신 △근력 밴드 △트레드밀 순으로 수요가 높게 나타났고, 대표적인 홈트레이닝 장비로 여겼던 맨손 운동 제품 외에 스쿼트 머신과 트레드밀 등과 같은 전문적인 헬스기구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허인회 인터파크 헬스제품 카테고리 담당자는 “최근 홈트레이닝의 열풍을 살펴보면 연초와 같이 특정 시기에 반짝 수요가 증가했던 것과 달리, 제품과 운동법 등이 다양해지며 헬스장과는 또 다른 운동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며 “특히 최근에는 유튜브 등의 SNS 채널을 통해 각자에게 적합한 운동법을 쉽게 접할 수 있어 홈트레이닝 제품의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