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죽’이 6주만에 매출 30억 원의 신화를 썼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출시 6주 만에 누적 매출 30억 원,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비비고 브랜드 중 단기간 안에 이 같은 성과를 낸 것은 ‘비비고 죽’이 처음이다.
비비고 죽’은 대용식이 아닌 일상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대로 된 한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기존에 유통되고 있는 상품죽과 달리 ‘비비고 죽’을 집에서 더 맛있고,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HMR을 만들며 쌓아온 R&D 노하우를 담았다.
파우치 형태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 달 트레이 형태 제품을 추가적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선보인 트레이 형태 제품은 ‘전복죽’, ‘누룽지닭백숙죽’, ‘단호박죽’, ‘통단팥죽’ 등 4종이다.
‘비비고 죽’은 여덟 가지 종류로 라인업이 늘어났다.
CJ제일제당은 주요 소비대상을 달리해 파우치 제품과 트레이 제품을 이원화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김유림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담당자는 “‘비비고 죽’은 죽을 특식으로 먹던 소비자에게 아침밥이나 간식 등 일상식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하고, “독보적인 기술 노하우로 만든 ‘비비고 죽’을 앞세워 상품죽 시장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이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