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한다.
26일 갤러리아백화점은 자체 운영 중인 식품 자체 브랜드(PB) '고메이494'를 확장해 HMR 상품을 오는 28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갤러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프리미엄 백화점 채널의 특성을 기반으로 '고메이494’ HMR을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로 키워낸다는 전략이다.
최근 1인 가구 증가, 여성 경제활동 인구 확대 등 사회적 변화와 안전하고 건강에 좋은 식품을 찾는 소비자의 요구에 발 맞추고자 갤러리아백화점은 국내 최고급 식품관인 고메이494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나와 내 가족이 먹는’, ‘건강하고 몸에 이로운’을 가치로 두고 고메이494 프리미엄 HMR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첫 출시하는 HMR 상품은 △강진맥우 꼬리곰탕 △강진맥우 사골곰탕 △된장찌개 △고추장찌개 △김치찌개 등 총 5종이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건강한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고객을 중심으로 ‘고메이494’ PB의 선호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주스, 건강칩, 반찬류, 밀키트 등 다양한 품목으로 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올해 △유기농 목초우유 △유기김 △조선간장 △쇠고기볶음 고추장 등 고메이494 PB 신제품을 13종을 출시, 총 44개의 식품 PB 보유로 갤러리아 자체 프리미엄 식재료 강화에 나서고 있다.
특히 고메이494 프리미엄 PB 상품이 올해 70% 신장률을 기록, 프리미엄 식재료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