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로고(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가정용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코웨이는 2008년 첫 1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7회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이번 고객 추천 지수 1위 달성으로 국가고객만족도지수,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지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등 국내 주요 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모두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고객추천지수(KNPS)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한 지수이다. 서울과 수도권 및 전국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약 1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코웨이는 2018년 한 해 동안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제공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코웨이는 ‘보이는 안심’의 일환으로 '코디 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디 온 서비스는 고객들이 서비스 제공 전∙후의 제품 점검 현황을 모바일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윤현정 코웨이 CS 본부장은 “고객이 제품을 선택할 때나 기업과 관계를 형성할 때 가장 중요하며 기초가 되는 부분이 바로 기업의 서비스 역량”이라며 “코웨이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바탕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