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작년에 도입한 하자 종합서비스 브랜드 'LH 큐플러스'를 활용해 준공·입주 단계 고객응대를 위한 입주 서비스 통합디자인 90종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 적용한다고 17일 밝혔다.
LH 큐플러스는 'LH의 품질, 안전, 하자관리 등 전사적인 품질경영 활동'으로서 '품질(Quality) 그 이상의 가치를 더하다(Plus)'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LH는 △주택품질안전전문가위원회 △건설품질명장제 △3단계 준공검사 △CS업체 민간위탁 전면 시행과 고객품질평가 등 주거품질 및 서비스 향상을 추진하고 있다.
일환으로 입주단계에서 입주민에게 친밀감 있게 다가가기 위해 'LH 큐플러스 그래픽 디바이스' 등 총 90종의 입주 서비스 통합 디자인을 개발하고 전국 모든 단지에 적용하게 된 것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LH 큐플러스 하자 종합서비스와 입주 서비스 통합디자인 적용으로 입주 단계에서의 고객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주거단지를 제공하기 위해 주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