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렘이 자사 색조 화장품 브랜드 ‘2D4(투디포)’가 ‘IDEA 2018’에서 브랜딩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끌렘)
끌렘이 27일 자사 색조 화장품 브랜드 ‘2D4(투디포)’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DEA 2018’에서 브랜딩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DEA 2018은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이다. 1980년부터 개최됐으며 북미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디자인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2D4 상품인 톤착쿠션은 휴대하기 편한 가벼운 형태와 홀로그램 로고 프린트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한 정재수 대신 벨기에 스파클링 온천수로 피부에 밀착되는 텍스처와 화사한 톤 안착 등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인정받았다. 해당제품은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12월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에서 히트 아이템 쿠션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끌렘 관계자는 “유명 연예인을 통해 캠페인을 벌이는 타사 미용 브랜드와 달리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 차별화된 브랜딩 방식이 높게 평가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