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이 갤럭시노트9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송영록 기자 syr@)
무대를 꽉 채운 4000여 명의 관객들은 갤럭시노트9 신기술 하나하나에 집중했다. 깜짝 초청 연사와 혁신 기능 및 신제품이 공개될 때마다 큰 함성으로 화답했다.
이번 행사가 열린 브루클린은 미국 제조업 쇠퇴로 빈 공장이 늘어나면서 우범지대였으나, 1990년대 후반부터 맨해튼의 젊은 예술가들이 이주하기 시작하면서 최근 ‘힙스터(자신들만의 고유한 패션과 문화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요람으로 떠오른 곳이다.
특히 바클레이스 센터는 2012년 준공된 NBA 브루클린 네츠와 NHL 뉴욕 아일런더스의 홈 경기장으로 1만50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경기장이다.
▲참석자들이 비표 대신 손목에 착용한 ‘LED 손목밴드’가 행사 연출에 따라 다양한 색상과 효과로 변하는 모습.(사진=송영록 기자 syr@)
▲첫 선을 보인 삼성전자의 첫 인공지능(AI) 스피커인 '갤럭시 홈'(사진=송영록 기자 syr@)
▲ 에픽 게임스 CEO 팀 스위니(Tim Sweeney)가 등장해 자사 히트 게임 '포트나이트'와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알리고 있다.(사진=송영록 기자 syr@)
일명 ‘미스터 두들(Mr. Doodle)'로 불리는 유명 팝 아티스트 샘 콕스(Sam Cox)는 갤럭시노트9 펜을 이용해 자신만의 개성있는 그림을 그려 갤노트9 언팩을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