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일반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기 위한 창구를 강화한다.
포스코는 최정우 <사진> 회장 후보는 11일 포스코 및 각 그룹사 홈페이지, 미디어채널 ‘포스코뉴스룸’ 및 사내 온라인채널 ‘포스코투데이’ 등을 통해 포스코의 미래 개혁과제를 수립하기 위한 대내외 의견 수렴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 회장 후보를 새 회장으로 맞이하는 포스코는 100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창사이래 처음으로 포스코 안팎의 관계자와 사외 각계각층의 다양한 제안을 혁신 계획에 반영해 변화와 개혁의 원동력으로 삼기로 했다.
이를 위해 최 회장 후보는 시민들로부터 ‘러브레터’를 받기로 했다. 포스코 50년의 성과가 국민들의 사랑으로 이뤄진 만큼, 국민들로부터 제안과 충고를 듣고 새 출발을 하겠다는 취지다.
포스코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포스코의 발전을 위한 제안, 건전한 비판 등을 포스코 및 그룹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제시하거나 이메일(loveletter@posco.com)을 통해 전달할 수 있다. 제출된 의견 수렴과 종합 분석은 외부 전문가와 함께 포스코경영연구원에서 담당한다.
포스코는 9월 말까지 대내외 의견을 종합해 취임 후 100일 시점에 개혁과제를 발표하고 강력히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최 회장 후보는 이날 ‘러브레터’라는 편지글을 통해 “포스코 회장 후보로 선정되어 무한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50년 간 이루어온 성과는 국민 여러분의 성원과 지역사회의 도움, 주주, 고객사, 공급사 등 이해관계자의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향후 50년 여정의 첫 걸음을 떼기 전에 주주, 고객사, 공급사, 포항, 광양 등 지역주민은 물론 모든 국민들로부터 애정어린 말씀을 듣고, 새롭게 출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