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글로벌 무대에서 돌풍을 이어가는 가운데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사회적기업 '모어댄'의 패션 아이템 역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1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BTS 리더 RM은 지난해 가족들과 떠난 유럽 여행 사진을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 속 RM은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모어댄'의 컨티뉴 백팩을 착용한 모습을 함께 공개했다. 앞서 RM이 사회적기업의 업사이클링 백팩을 구매한 것과 관련해 세간의 관심이 모아졌고, 관련 제품이 큰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RM이 착한 소비를 시작한 이래 강호동을 포함한 유명 연예인 역시 같은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면서 세간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올해 들어 컨티뉴의 매출액은 지난해 전체 매출인 3억 원의 두배에 달할 말큼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SK이노베이션은 설명했다.
컨티뉴는 앞서 지난 4월부터 홈쇼핑에도 진출해 또 한번 이목을 집중시켰다. T-커머스 홈쇼핑(SK스토아) 채널의 중소기업과 사회적기업 제품 육성 프로젝트인 ‘유난희의 굿즈’ 1차 론칭 방송에 모어댄 컨티뉴 백팩 판매가 진행됐고 1차 판매물량 모두가 매진됐다.
소비자들의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에 따라 최근 추가 방송에서도 완판 행진을 이어감에 따라 홈쇼핑 측은 지속적인 방송과 보다 다양한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를 검토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과 착한 소비가 이어지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다"라며 “컨티뉴는 경우 명품에 견줄 만한 디자인과 품질, 훈훈한 사회적기업 스토리까지 더해지며 착한 명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