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미래경영전략 발표…"올 매출 1234억 원 달성"

입력 2018-04-10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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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년 역사기념관 '고암홀' 개관…선대 회장 '그러나 된다' 정신 기려

▲조용준 대표이사가 고암홀에서 동구바이오제약의 미래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가 고암홀에서 동구바이오제약의 미래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이 올해 매출 1234억 원 달성해 40위권 상장제약사로 도약하겠다고 다짐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6일 향남제약공단 내 동구바이오제약 공장에서 240명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복합문화공간인 ‘고암홀’ 개관식을 열고 이같은 내용의 미래경영전략을 공유했다고 10일 밝혔다.

김도형 부사장은 이 자리에서 "의약 부문의 시장 확대와 신규사업 부문의 성과 창출로 올해에는 종합 40위의 상장제약사로 점프업할 것”이라며 “2020년 매출 2020억 원, 업계 30위의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매출 1234억 원을 필히 달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동구바이오제약은 피부ㆍ비뇨기과의 압도적 시장 우위를 달성하기 위해 차별적 제품경쟁력을 확보하고 치매치료제를 중심으로 고성장 중인 의약품위탁생산(CMO)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스마트엑스 임상을 통해 줄기세포 치료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한편, 셀블룸 화장품의 브랜드와 라인업, 유통망을 강화해 신규 사업 매출을 가시화하고 있다.

6일 개관한 고암홀은 창업주인 고암(高岩) 조동섭 회장의 호에서 이름을 지은 것으로, 창업주 기념 및 직원복지증진 목적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고암홀 개관식은 조동섭 선대 회장의 업적을 기리고 창립 이후 48년을 이어온 ‘그러나 된다’라는 경영철학을 전직원에게 내재화하고 미래비전에 대해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용준 대표는 이날 '속도경영'을 주문하기도 했다. 조 대표는 "제약바이오업계에는 큰 물고기가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는 것이 아니라 빠른 물고기가 느린 물고기를 잡아먹는 경쟁환경이 도래하고 있다"라며 "'선즉제인(선수를 쳐서 적을 제압한다)'의 기지를 발휘하자"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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