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IHA’ 위닉스 부스 전경. (사진제공=위닉스)
위닉스가 미국 시카고에서 이달 10일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2018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IHA)’에 참가해 음성인식 플랫폼 ‘아마존 알렉사’와 연동되는 신제품 공기청정기(AM90)를 공개했다.
위닉스는 미국시장에 2005년 처음으로 자체 브랜드를 소개한 이후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해왔다. 올해로 14년째 연속으로 IHA에 참가하는 위닉스는 2008년 금융 위기에도 IHA 참가를 포기하지 않을 만큼 미국 시장을 중요시 해왔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2016년 미국 공기청정기 시장 점유율 5위(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 조사)를 차지했고 2017년에는 전년대비 미국시장 수출 성장률 200%(공기청정기, 수량기준)를 달성했다.
위닉스가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 공기청정기(AM90)는 아마존 알렉사를 통한 음성인식 기능으로 집안 공기질 확인, 공기청정기 원격 제어 등이 가능하며 공기청정기 필터 사용량, 권장 교체 시기등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공기청정기는 독일 IF 어워드와 한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핀업 베스트 100 디자인상을 수상한 제로S의 디자인을 차용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AM90 모델은 올 6월 초부터 미국 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유통채널 아마존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