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더욱 건강한 설 선물세트’를 콘셉트로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과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리챔’은 국내 처음으로 저나트륨 콘셉트로 출시된 캔햄 브랜드로, 기존 캔햄 제품들보다 나트륨 함량이 적어 더욱 건강하다.
전통적인 인기 상품인 ‘양반김선물세트’과 함께 1인 가구와 가정간편식(HMR)시장 성장 등 최근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더참치세트’도 선보인다. ‘더참치’는 기존 요리에 주로 활용되던 살코기 참치와 달리 밥에 바로 먹는 살코기 참치캔으로 참치의 영양에 맛을 더한 제품이다.
동원F&B는 이번 설에 올리고당을 담은 선물세트를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에 포함되는 ‘동원 프락토 올리고당’은 일반적인 올리고당보다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고 칼로리를 낮춰 건강한 맛을 한층 강조했다. 동원F&B는 향후 다양한 조미료 구성품을 활용한 선물세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선물세트 디자인은 지난해 추석에 이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곽명주 작가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진행했다. 동원F&B는 ‘동원이 전하는 행복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동원F&B는 일상 속 행복의 밝고 따뜻한 모습을 패키지에 삽화로 담아 주고 받는 이들에게 더욱 따뜻하고 의미 있는 선물이 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