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글로벌 브랜드 가치 6→4위 ‘껑충’… 아마존 1위

입력 2018-02-04 10: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 세탁기에 브랜드 로고가 붙어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삼성전자 세탁기에 브랜드 로고가 붙어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전세계 4번째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아시아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이며, 지난해 대비 2계단 상승한 것이다.

2일 브랜드 평가 전문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세계 5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923억 달러(약 100조 원)로 4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662억 달러, 6위)보다 금액으로 환산한 브랜드 가치가 39% 상승한 수치다. 이같은 브랜드 가치 상승 배경에 관해서는 지난해 반도체 호황으로 거둔 역대 최대 실적이 영향을 준 것이란 분석이다.

브랜드파이낸스는 “갤럭시 S8, S8 플러스, 노트8 등 스마트폰 신제품의 호조로 매출이 급증했다”며 “부단한 첨단기술 개발 노력과 ‘불가능한 것을 하라(Do What YouCan‘t)’는 브랜드 철학이 소비자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평가했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 1위 회사로는 미국 아마존(1508억 달러)이 꼽혔다. 지난해(3위)보다 브랜드 가치가 42% 오른 것이다. 애플(1463억 달러)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위였던 구글(1209억 달러)은 브랜드 가치 상승폭이 10%에 그치면서 3위를 기록했다.

그밖에 페이스북ㆍAT&Tㆍ마이크로소프트(MS)ㆍ버라이즌ㆍ월마트 등이 삼성을 뒤따랐다. 아시아 기업으로는 삼성 외에 중국공상은행(ICBC)이 10위 안에 들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720,000
    • +3.89%
    • 이더리움
    • 4,613,000
    • -0.8%
    • 비트코인 캐시
    • 622,500
    • +0.73%
    • 리플
    • 1,018
    • +3.56%
    • 솔라나
    • 305,000
    • +1.19%
    • 에이다
    • 828
    • +0.49%
    • 이오스
    • 790
    • -0.5%
    • 트론
    • 254
    • -2.31%
    • 스텔라루멘
    • 184
    • +4.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950
    • +8.77%
    • 체인링크
    • 19,810
    • -1.05%
    • 샌드박스
    • 416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