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은 시원한 바람이 부는 바람창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품 전면에는 깔끔한 느낌의 화이트를 기반으로 하고 포인트 컬러를 강조했다. 이를 통해 집안 어디에 놓아도 자연스럽게 배치 가능하며 인테리어 효과도 톡톡히 누릴 수 있다.
2018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전면에 두 개의 원판 모양 토출구가 특징이다. 이는 전원이 켜지면 앞 방향으로 강력한 바람을 내보낸다. 둘레바람 기능을 이용하면 원판 토출구의 바람틀이 돌아가며 측면 방향으로 바람이 나오게 된다. 이 ‘둘레바람’은 사용자의 피부에 찬 바람을 직접적으로 접촉시키지 않으면서 실내를 시원하게 만든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여름철 에어컨 사용으로 냉방병을 겪을 수 있는 아이들을 배려한 기능이 특징이다. 먼저 민감한 아기를 위해 18℃의 순한 바람을 내보내는 ‘아기 모드’ 냉방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에어컨 운전 후 제품에 남은 습기를 제거하는 ‘자동 내부 건조’,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에어컨을 작동 시킬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스마트 맞춤 바람’ 모드가 냉방방식을 스스로 조정해 전기사용료를 절약한다. 또한, ‘바람창 컨트롤’ 기능을 사용하면 필요한 만큼만 냉방 할 수 있어 전기사용료가 최대 55%까지 절약된다. 조작은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둘레바람’ 라인과 ‘웨이브(WAVE)’라인으로 구성됐으며 스탠드형 50개 모델, 벽걸이형 35개 모델, 총 85개 모델로 출시됐다. 출하가는 스탠드형 170만원~360만 원, 벽걸이형 60만원~15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