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팜이 가축 전염병인 돼지 흉막폐렴 해결을 위한 신제품 ‘슈퍼 네오펜 산’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겨울철에 자주 발생하는 돼지 흉막폐렴은 전 세계 양돈 농가에 피해를 주는 세균성 질환이지만 그 동안 백신 접종으로 예방해야 했다.
다년간의 연구 끝에 대한뉴팜이 출시한 신약은 국내 임상시험기관을 통해 안전성과 효능이 검증된 제품이다. 최근에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신약 등록을 완료했다.
슈퍼 네오펜 산은 돼지 흉막폐렴의 원인(Actinobacillus pleuropneumoniae)을 이겨낼 수 있도록 면역체계를 잡아주는 약물이다. 양돈 호흡기 질병에 효과적인 항생제 플로르페니콜과 해열.진통 및 항염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및 진해 거담제 브롬헥신이 복합 처방됐다.
국내 임상 및 농가 시험을 통해 플로르페니콜 단일제 등과의 항균력은 같았으나, 접종 후 비교 투여 시 치료기간이 확연히 단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단일 제품을 혼합 투여했을 때보다 치료 단축 및 예후 개선이 가능하며, 3가지 성분을 한번에 투여할 수 있어 농가에 편리성과 경제성 향상, 노동력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 네오펜 산은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공급을 시작해 국내 유통망을 적극적으로 넓혀갈 예정이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슈퍼 네오펜 산의 조성물 특허출원(출원번호 : 제 10-2017-0058616호)을 완료했다”며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국, 러시아 등 세계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