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옵틱이 인수 예정인 퓨처로봇의 중국 로봇 시장 진출 기대에 상승세다.
26일 오전 10시 31분 현재 디지탈옵틱은 전일대비 7.14% 상승한 2025원에 거래 중이다.
디지탈옵틱이 인수예정인 퓨처로봇은 지난 7월 중국 대기업과 퓨로데스크 공급을 위한 미팅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퓨로데스크는 퓨처로봇이 최근 공개한 인공지능 로봇이다.
퓨처로봇과 협의 중인 기업은 중국 대형 화장품 유통기업으로 현재 중국 전역에 3000개 이상의 H&B(Health&Beauty)스토어를 운영하고 있고, 매장 인건비 절감을 위해 이번 ‘퓨로데스크’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은 이미 지난 2013년 일본을 제치고 세계 최대 산업용 로봇 시장으로 올라서는 등 세계 최대 로봇 시장으로 거듭났다. 서비스용 로봇 시장은 2016년 10억 달러 수준에서 2020년 29억 달러(약 3조원)로 성장해 세계 연간 성장 속도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4차혁명과 인공지능, 로봇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주식시장에서는 디지탈옵틱을 비롯해 디에스티로봇, 모비스, 미래컴퍼니, 에이디칩스, 네패스 등이 주목받고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