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은 오는 20~23일(현지시각) 잉글랜드 로열 버크테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디 오픈 챔피언십(이하 디 오픈)'을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두산은 PGA(미국프로골프) 4대 메이저대회 중 하나인 ‘디 오픈’의 공식 후원사로 지난 2010년부터 8년째 참여하고 있다.
회사 측은 ‘디 오픈’ 후원사 참여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효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브랜드 분석업체 Kantar Media에 따르면, 지난해 대회 기간 중 전 세계 TV 중계를 통한
두산 로고 노출 효과는 714만 파운드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디 오픈’은 103개 방송사의 중계로 전 세계 6억 가구가 시청했으며 TV 중계를 통한 두산 로고 노출 시간은 총 14만 9713초에 이르렀다.
인터넷과 소셜미디어를 통한 브랜딩도 좋은 성과를 얻었다는 평가다. ‘디 오픈’ 공식 홈페이지에 위치한 두산 로고는 약 3000만 번 노출됐으며 대회기간 중 그 날의 명장면을 소개하는 ‘Doosan Shot of the Day’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총 7만여 회 시청됐다.
또한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 페이지까지 포함하면 약 52만 회 노출됐다.
한편, 두산은 골프 꿈나무 후원의 일환으로 한국과 영국, 베트남의 골프 유망주 8명을 초대해 ‘디 오픈’ 경기 관람을 지원하고, 대회 종료 다음 날인 24일에는 대회 코스에서 유망주들 간의 친선 경기도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