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정관장’은 118년 전통의 대표 홍삼기업으로, 홍삼을 전 세계 건강식품으로 발전시키려고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인삼 생산 농가와의 100% 계약 재배 시스템을 통해 농가 생산기반 안정과 원료품질 관리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재배 예정지부터 6년근 수확 직전까지 총 7번, 29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한다.
정관장의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은 100% 홍삼 농축액을 담은 ‘홍삼정’이다. 홍삼정이 언제 어디서든 섭취할 수 있게 ‘홍삼정 에브리타임’으로 진화했다.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생활 방식과 간편하고 쉽게 홍삼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춘 KGC인삼공사의 제품 개발 결과물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부터 매출이 급성장해 2013년보다 5배 이상 매출이 증가하며 정관장 홍삼 제품 중 판매 수량 기준으로 1위에 올라섰다. 또 정관장 고객층을 40~50대에서 20~30대로 끌어내리는 역할을 했다.
KGC인삼공사는 제품의 다양화와 함께 홍삼의 다양한 변신을 주도하고 있다. 홍삼이 섭취로 얻어지는 다양한 효능뿐만 아니라 아토피 개선, 보습, 탈모 등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에 홍삼 화장품, 홍삼스파(SPA)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정관장 스파G’는 KGC인삼공사에서 체계적으로 재배·관리한 6년근 홍삼을 전문 스파 프로그램에 접목해 홍삼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 독보적인 기술개발로 만든 ‘홍삼오일’은 식약처로부터 주름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6년근 홍삼 원료를 바탕으로 ‘동인비’ 화장품을 개발해 기존의 한방화장품과는 다른 ‘홍삼화장품’이라는 새로운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또 홍삼 성분을 함유한 반려동물 건강식 ‘지니펫’을 출시하며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지니펫은 출시 이후 꾸준히 성장세를 이루며 현재 전국 950여 개 동물병원과 펫숍에서 매월 1만 세트 이상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