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해 올레드 TV 비중을 늘린다. 이를 통해 지난해 처음 등극한 프리미엄 TV 시장 1위를 수성할 계획이다.
권봉석<사진> LG전자 HE사업본부장(부사장)은 23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소재 서초R&D캠퍼스에서 열린 ‘2017형 TV 신제품 발표회’에서 "올레드 TV 판매가 빠르게 늘면서 LG전자 전체 TV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높아지고 있다"며 "지난해 10% 정도였는데, 올해는 보수적으로 봐도 15% 이상을 올레드 프리미엄으로 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 부사장은 또 "올레드 TV 시장이 축소되는 게 아니냐는 말도 있는데, 그건 사실과 동떨어진 것"이라며 "올해 11개 업체가 올레드 TV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전 세계 2500달러 이상 TV 시장 1위에 오른 데 대해서 권 부사장은 "지난 2~3년 동안 올레드 TV가 프리미엄으로 인정받은 결과가 점유율로 나타나는 것 같다"며 뿌듯해 했다.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전 세계 2500달러 이상 TV 시장에서 43.1%(수량 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15년에는 점유율이 17.5%에 그쳤던 LG전자는 1년 만에 두 배 이상으로 수치를 끌어올리며 첫 1위를 차지했다.
권 부사장은 "앞으로 올레드를 통해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시장을 열어갈 것"이라며 "LCD에서도 나노셀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시장을 확고하게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LG전자는 출하가 1400만 원에 달하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 등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25일 국내 출시되는 올레드 TV W는 벽과 하나되는 월페이퍼 디자인의 TV다. 설치 시 두께가 4mm(65W7 모델 기준)도 채 안돼 마치 그림 한 장이 벽에 붙어 있는듯한 느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