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출시 첫 주 일일 사용자 698만 명…"인기 여전하네~"

입력 2017-01-30 14: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이투데이 DB)
(출처=이투데이 DB)

나이앤틱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한국 정식 출시 첫 주 일일 용자 698만 명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30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발표한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조사 결과에 따르면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포켓몬고' 게임 일일 사용자는 698만4874명이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포켓몬고'는 우리나라에서는 강원도 속초 등지에서만 가능했지만 그 열풍이 거셌다.

6개월 만에 국내에 한글 정식판이 출시된 후 그 열풍은 다시금 불었다. 포켓몬고 한글판 출시 첫 날인 24일 291만 명이 게임을 이용했고, 이틀 째 384만 명, 3일째 428만 명, 4일째 490만 명, 5일째 524만 명에 이어 일주일째에는 698만 명에 달하며 그 인기가 치솟았다.

성별로는 남성이 62%, 여성이 38%를 차지했으며, 성별로는 10대가 35%로 가장 높았고, 20대(31%), 30대(18%), 40대(12%), 50대 이상(4%)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 조사는 와이즈앱이 23~29일 일주일 동안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는 ±0.65%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긁어 부스럼 만든 발언?…‘티아라 왕따설’ 다시 뜨거워진 이유 [해시태그]
  • 잠자던 내 카드 포인트, ‘어카운트인포’로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까지 [경제한줌]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말라가는 국내 증시…개인ㆍ외인 자금 이탈에 속수무책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트럼프 시대 기대감 걷어내니...高환율·관세에 기업들 ‘벌벌’
  • 소문 무성하던 장현식, 4년 52억 원에 LG로…최원태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9,354,000
    • +7.93%
    • 이더리움
    • 4,628,000
    • +4.59%
    • 비트코인 캐시
    • 616,000
    • +0.16%
    • 리플
    • 830
    • -0.72%
    • 솔라나
    • 305,800
    • +4.94%
    • 에이다
    • 835
    • -0.95%
    • 이오스
    • 783
    • -3.69%
    • 트론
    • 232
    • +1.75%
    • 스텔라루멘
    • 155
    • +1.9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150
    • +1.55%
    • 체인링크
    • 20,410
    • +1.19%
    • 샌드박스
    • 416
    • +2.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