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팍한 세밑 분위기 속에서 올해는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2017년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올해 연말, 소비자들은 어떤 관심사를 가지고 있을까.
소셜커머스 검색 순위는 일반 포털 검색과는 달리 판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이 직접 검색을 한다는 측면에서 소비자의 구매 의사를 더욱 확고하게 보여주는 지표다. 본격적인 세밑이 시작되는 12월 셋째 주, 티몬의 검색 순위 TOP 3에는 교육 콘텐츠인 야나투패키지와 스피킹 맥스가 이름을 올렸다.
티몬에서 19일부터 25일까지 전월 대비 검색어 증가 수치를 살펴본 결과, 스피킹맥스와 야나두 패키지는 각각 575배, 62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야나두패키지는 하루 10분의 짧은 강의로 학습효과를 낸다. 지난 2014년 첫 판매를 시작한 이후 영어 왕초보들에게 딱 맞는 맞춤형 강의와 양질의 콘텐츠로 고객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최근 티몬 회원만 2만3000여 명을 돌파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여왔다.
스피킹맥스는 리얼리티 영어회화 프로그램으이다. 특히, 스피킹맥스는 올 한해 티몬의 단일 상품 매출 4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편이다.
29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신년 다짐 목표인 ‘다이어트’ 관련 제품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1일부터 27일까지 관련 건강기능식품과 운동용품(요가매트, 아령, 짐볼)의 매출액은 지난달보다 약 30%, 20% 각각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가장 인기 있는 슬리핑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서플리먼트’를 언급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주원료이며, 식사 전에 섭취함으로써 손쉽게 다이어트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운동용품으로는 바디라인 운동, 상복부 강화 운동 등 다이어트를 위한 ‘바디쇼’ 운동용품을 제안한다. 폼롤러, 요가매트, 아령, 체중계 등 퍼스널 트레이닝 소도구들이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이처럼 매년 12월부터 1월까지는 새해 다짐을 준비하는 관련 상품 매출이 급증하는 기간임에 따라 유통업체별로 이 기간에 새해 다짐 관련 다양한 판촉 행사를 펼치고 있다.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은 새해 다짐과 관련한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29일까지 ‘헬로 2017’ 기획전을 통해 새해 다짐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2017년에는 할 수 있어요!’ 테마 코너를 통해 다이어트 용품인 소분 다이어트 한끼 혼밥 세트를 47% 할인된 9900원에, 카스 디지털 체지방 체중계를 12% 할인된 3만9600원에 판매한다.
‘조금 더 예뻐질래요’ 코너에서는 차앤박 프로폴리스 에너지앰플을 25% 할인된 5만1750원에,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베리를 5% 할인된 3만6000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