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이 고려은단의 ‘ERP 구축사업’을 수주해 구축 작업을 최종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고려은단은 비타민C 1000, 쏠라C, 비타플렉스 등의 제품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C 시장점유율 1위의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지난 1946년 설립 이래 은단부터 비타민에 이르기까지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생활화, 대중화에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
업계 최초로 원료 원산지를 100% 공개하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유통망 다양화 등의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ERP 구축사업은 고려은단이 사용 중인 기존의 ERP 시스템을 고도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더존비즈온은 자사의 대표 ERP인 ‘ERP iU’를 통해 고려은단의 ERP 고도화 요구사항을 충족시켰다는 설명이다.
ERP 고도화가 완료되면서 고려은단은 새로운 IT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내외부에서 발생 가능한 경영상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즉시 반영하는 유연한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특히 ERP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영 전반의 핵심 정보를 신속 정확히 제공받을 수 있어 경영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고객 대응력 강화와 제품 품질 관리, 표준 업무 프로세스 도입 등으로 재무 투명성도 확보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기존 구축돼 있던 사내 시스템은 물론, 외부 사이트 연동까지 이뤄져 ERP를 중심으로 내외부 시스템이 연계되는 IT 통합관리가 가능해졌다”며 “부서간 업무 연동으로 중복 업무와 실수를 없애고 업무 절차를 자동화해 생산성이 향상되는 등 업무효율성을 대폭 높일 수도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국내 ERP시장에서 사용 기업체 수 기준의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ERP 전문기업으로, 13만 여 기업에서 더존 ERP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