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소비자를 위한 상품 구매 가이드인 ‘톡톡품평’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호응받는 판매 최상위 제품, 신제품 등을 엄선해 실시합니다. 소비자로만 구성된 품평단(5명)이 짧게는 일주일부터 길게는 한 달가량 제품을 사용해보고, 작성한 솔직하고 생생한 후기만을 정선했습니다. 각 품평단은 총 4개 항목에 대해 5점 만점 별점으로 제품을 평가하며 100점 만점으로 총평을 진행합니다.
◇품평 제품: 닉스전자 나노 써모케어 3D 에어 스핀= 유닉스전자는 세계 3대 헤어 드라이어 기업이자 대한민국 이미용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뷰티 가전 전문기업이다. 헤어 드라이어와 헤어 스타일러, 헤어롤 등 헤어 관련 제품과 핸드 마사지기, 쿠션 안마기 등을 비롯한 건강기기, 면도기 등 소형 생활 가전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우수한 품질과 혁신적인 기술을 인정받아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이탈리아 등 35개 국에 헤어 드라이어를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소형가전 업체 중 최초로 ‘미국전기안전인증청(Underwriters Laboratories)'으로부터 헤어 드라이어, 헤어 스타일러에 대한 ‘UL 공식 승인’을 받은 바 있다. 2004~2005년 2년 연속 미국 7만5000명의 헤어 디자이너들이 선정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이미용기기에 이름을 올렸으며, 독일의 시장조사기관 GFK는 2년 연속 ‘GFK 아시아 넘버원 브랜드 어워드’로 선정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헤어 드라이어 역사상 최초로 드라이어에 음이온 기능을 접목시킨 유닉스전자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헤어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미니 스타일러 ‘테이크아웃’을 최근 출시하는 등 업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고객들의 요구를 파악해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 국내외 76건의 특허 및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핵심 기술과 성능을 바탕으로 유닉스전자는 야심차게 프리미엄 드라이어 ‘나노 써모케어 3D 에어스핀’을 내놓았다.
‘나노 써모케어 3D 에어스핀’은 유닉스전자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노즐인 ‘3D 에어스핀’ 노즐이 360도 회오리 바람을 형성해 고온의 바람이 특정 부위에 집중되지 않고 모근부터 모발 끝까지 고르게 전달, 건조 시간을 줄여 모발 손상을 방지한다. 또한 음이온과 공기 중의 수분을 나노 입자의 형태로 공급하는 ‘나노 케어’ 기술로 모발 내 수분 밸런스를 유지, 정전기 방지, 먼지 흡착 등을 최소화해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또 자동 온도조절 기능인 ‘T-케어 모드’는 과도한 열처리로 인한 모발 손상을 줄여준다.
이투데이는 9월 품평 제품으로 유닉스전자의 ‘나노 써모케어 3D 에어스핀(UN-A1655·13만9000원)’을 선택했다. 5명으로 구성된 소비자 평가단이 약 3주간 꼼꼼히 사용하고 평가했다.
1. 품평단 총평(총점 94점)
기존의 드라이어와는 차별화된 프로펠러 노즐이 획기적이다. 마치 선풍기처럼 360도 회전 생성되는 회오리 바람이 한 군데에만 집중되지 않고 두피부터 모발까지 골고루 분사되어 건조 시간을 줄여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또한 음이온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기술이 적용되어 기존의 드라이어를 사용했을 때와는 달리 머리카락이 푸석거리지 않고 촉촉하고 윤기가 난다. 자동 온도 케어 시스템까지 적용되어 냉·온풍을 번갈아가며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 사용이 편리하다. 모발의 상태에 따라 바람 세기와 풍온을 12가지 모드로 선택할 수 있어 모발 건조부터 두피 건강, 스타일링 등 맞춤형 케어가 가능. 다만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춘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지 않은 점은 아쉽다.
2. 품평단의 품평
-소비자 5명 섭외
-평가 항목 4개(건조 시간, 바람 세기, 기능 및 성능, 볼륨 및 스타일링)
-5점 만점(총 100점)
-사용 기간 3주
3. 품평단 코멘트
[박미리·27·여] “헤어 드라이어의 신세계”
‘나노 써모케어 3D 에어스핀’를 사용해보고 신세계를 경험했네요. 기존에 사용했던 드라이어는 머리카락이 바스락거리고 손상됐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이 제품은 린스한 것처럼 윤이 나고 촉촉해진 느낌이라 자꾸 만지게 되네요. 또한 두피와 모발, 스타일링에 따라 12가지 모드로 풍온을 조절할 수 있어 맞춤형 케어를 받는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드라이어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미용실 다녀왔냐는 소리 많이 들었어요. 왜 좋은 드라이어를 써야 하는지 알게 해줬네요!
(건조 시간 5, 바람 세기(건조력) 5, 기능 및 성능 5, 볼륨 및 스타일링 5)
[김영혜·29·여] “긴 생머리의 출근 준비 시간 줄여줘”
머리카락이 긴 편이라 건조 시간을 가장 주의 깊게 봤어요. 다른 사람보다 시간이 두 배는 족히 걸리거든요. ‘나노 써모케어 3D 에어스핀’를 사용한 3주 동안은 짧은 시간 내 완벽하게 마른 머리로 출근하게 되었답니다. 선풍기처럼 360도 회전하는 프로펠러 노즐에서 나오는 강한 바람이 두피와 머리카락을 고루 말려줘 건조 시간이 반으로 줄었어요. 특히 터보 모드는 정말 추천할 만한 기능이에요. 다소 소음이 있긴 하지만 강력한 건조력에 이쯤은 감수할 수 있어요.
(건조 시간 5, 바람 세기(건조력) 5, 기능 및 성능 4, 볼륨 및 스타일링 4)
[박우리·30·여] “부스스한 머리를 차분하게”
머리카락이 반곱슬이라 말릴수록 부스스해지는 스타일이에요. 그래서 헤어 기기나 스타일링 제품을 선택할 때에도 엄청 까다롭죠. 유닉스전자는 워낙 유명한 기업이라 믿고 사용해보았어요. 부스스한 머리를 차분하게 잠재워준 점이 가장 맘에 들었어요. 매직한 것처럼 딱 달라붙는 것이 아니라 뿌리 쪽에는 볼륨감이 있으면서 잔머리는 차분하게 가라앉혀주어 한결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었어요.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이 적용되어 편하지만 더운 여름에 사용하기 간편하게 손잡이에 쿨 버튼이 따로 있었으면 좋겠네요.
(건조 시간 5, 바람 세기(건조력) 4, 기능 및 성능 4, 볼륨 및 스타일링 5)
[이현우·33·남] “강한 바람으로 스타일을 빠르게 잡아줘”
머리카락을 자른 뒤 스타일링이 어려웠어요. 남자 머리의 경우 볼륨은 살리면서도 강한 바람으로 빠르게 헤어 스타일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한데 기존의 드라이어로는 힘들었거든요. 이 제품은 바람도 강하면서 정교한 부분까지 스타일링이 가능해 빠르고 남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또한 블랙 컬러의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접이식 손잡이라 보관도 용이해서 마음에 들어요. 완벽을 추구하는 그루밍족이라면 강추합니다.
(건조 시간 5, 바람 세기(건조력) 5, 기능 및 성능 4, 볼륨 및 스타일링 5)
[장성희·33·여]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되었으면”
모발이 건조하고 가늘어서 잘 달라붙고 정전기가 심한 편이에요. ‘나노 써모케어 3D 에어스핀’을 사용한 후부터는 정전기도 좀 줄어든 것 같고 푸석거리는 느낌이 많이 없어졌어요. 특히 온풍으로만 말리면 머리카락이 상한다고 해서 냉·온풍을 번갈아가며 말리는 것이 꽤 귀찮은 일이었는데, 자동 온도 조절 기능이 있어 온풍과 냉풍이 번갈아 나와 번거롭지 않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또한 열에 의해 두피가 뜨거워지거나 머리카락이 뜨거워져서 상하는 일도 줄어든 것 같고요. 단, 화려한 컬러를 선호하는 편이라 블랙 컬러만 있는 것이 조금 아쉬웠어요.
(건조 시간 4, 바람 세기(건조력) 5, 기능 및 성능 5, 볼륨 및 스타일링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