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GC인삼공사)
최근 이른 더위로 인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하기도 전에 청소년용 홍삼 제품의 구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청소년용 홍삼인 정관장 ‘아이패스’의 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전통적으로 아이패스는 학기 초(3월, 9월)에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으나 최근에는 여름이 일찍 시작되고 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6월~7월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는 등 여름철 구매 수요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금년 5월은 최고 기온이 평년 보다 5~6도 이상 높았고 폭염이 지속되면서 봄철 질환인 꽃가루 알레르기를 비롯해 여름철 온열질환까지 유행해 학업 스트레스와 체력소모가 큰 청소년들을 위한 홍삼제품인 ‘아이패스’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홍삼이 수험생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중고등학생들이 주로 섭취했다면 최근에는 취업, 자격증 시험 등을 준비하는 성인 수험생들도 ‘아이패스’를 찾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평소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른 더위 속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아이패스는 검증된 홍삼 효능과 청소년에 특화된 소재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