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연결기준으로 올 1분기 영업이익이 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액도 4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늘었다. 특히, 블랙박스 매출이 약 2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 성장해 매출 신장을 주도했다. 블랙박스 사업은 라인업 확대를 통해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고, 올 2분기부터는 북미ㆍ일본은 물론 영국ㆍ싱가포르 등 신규 시장 진출도 확대될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팅크웨어는 자체적으로 지도 플랫폼을 보유해 지난 2월 KT ‘올레아이나비’와 LG유플러스 ‘U네비’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올해 역시 전장 사업과 O2O 서비스 등 신규 시장으로의 진출이 예정돼 있어 이에 따른 추가 수익도 기대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매출 신장뿐만 아니라 통신사 연계 사업이 진행되면서 이익도 함께 개선되는 구조를 보이고 있다”며 “이번 분기에 일시적으로 반영된 인건비 및 재고 손실 부분을 제외하면 약 8% 정도의 영업 이익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