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전경. 사진제공=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함께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 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갖는다.
거래소는 오는 8일 자사 서울사옥 국제회의장에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공동주관해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 개정을 위한 공청회 및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거래소는 최근 글로벌 스탠다드 및 기업 환경 변화를 고려해 추진 중인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의 개정안에 대한 시장 참여자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또 상법의 지배구조 관련 규정의 실효성 강화 장치와 기업지배구조의 주요 현황에 대한 Comply or Explain 제도 도입 필요성 등 시장 규율 강화를 통한 지배구조 개선 방안에 대해 주제 발표 및 토론도 이뤄진다.
이번 행사는 박경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의 개회사,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의 환영사, Jamie Allen 아시아기업지배구조협회(ACGA) 의장의 기조연설이 있을 예정이다.
이후 권재열 경희대 교수와 안수현 외대 교수의 주제발표, 정순섭 서울대 교수의 사회로 각계 대표로 구성된 패널의 토론과 시장참가자의 의견개진 순으로 진행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최근 대기업 관련 이슈 등 지배구조 개선에 대한 요구가 다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공청회는 실효성있는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