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셜커머스 티몬이 NHN엔터테인먼트로부터 4000만달러(약 475억원)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 따라 티몬과 NHN엔터는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쇼핑, 결제, 전자상거래 솔루션 등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재무적 투자 계약 이외에도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도 체결했다. NHN엔터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PAYCO)의 적극적인 티몬 내 프로모션 등 전략적 협업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또 온라인 쇼핑의 전 과정에 대한 기술 혁신도 함께 연구할 계획이다.
정우진 NHN엔터 대표는 “빠르게 시장을 판단하고 혁신해 가는 티몬과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의 잠재력에 주목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단순한 재무적 투자가 아닌 양사 핵심 비즈니스의 결합을 통해 서로 성공하는 전략적 투자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신현성 티켓몬스터의 대표는 "모바일 사용자들의 행동양식과 최신 모바일 기술 트렌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기업인 NHN엔터가 티몬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 결정한 투자라 더욱 뜻이 깊다"며 “NHN엔터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통 서비스 혁신을 이루고 고객에게 더 좋은 쇼핑의 경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지난해 4월 그루폰으로부터 경영권을 되찾은 이후 공격적인 성장 전략을 시행해 왔으며 같은해 12월에는 창사 이래 최대 월간 거래액인 2800억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