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K 콘퍼런스] 플레이스테이션 VR 스펙 공개 "120헤르츠 화질 지원"
(출처=트위치TV 영상)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콘퍼런스에서 플레이스테이션 VR의 상세한 스펙이 공개됐다.
4일 오전 10시 30분 인터넷 방송 트위치TV를 통해 SCEK 콘퍼런스가 생중계됐다. 이날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 개발 부문 최고책임자 요시다 슈헤이 월드와이드스튜디오(WWS) 대표는 플레이스테이션 VR의 제품 사양에 대해 밝혔다.
공개된 플레이스테이션 VR의 사양은 5.7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게 특징이다.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1920xRGBx1080이다. 리프레쉬 레이트는 120Hz(헤르츠), 90Hz이며 시야각은 100도다. 가속도, 자이로 센서가 탑재됐으며 HDMI와 USB 케이블을 통해 다른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요시다 대표는 "새롭게 출시될 플레이스테이션 VR은 기술적으로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플레이스테이션4를 구입해서 연결만 하면 사용할 수 있다"라며 "플레이스테이션 VR은 120, 90 헤르츠 화질을 지원해 다양한 그래픽을 즐길 수 있다"라고 플레이스테이션 VR의 장점을 설명했다.
이날 SCE 측은 플레이스테이션 신작 게임을 다음 달 부산에서 열릴 지스타에서 공개한다고 밝혀 많은 게임 팬의 이목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