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많은 이들이 크고 시원한 라인의 눈을 선호하지만, 사실 최대한 본인의 이미지에 적합하고 자연스러운 모양의 눈을 갖출 수 있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구 신사역에 위치한 티에스성형외과의 이상균 원장은 “눈성형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각 개인의 특징을 분석하여 고유의 이미지와 개성을 최대한 살림과 동시에 자연스럽고 타 부위와도 조화롭게 어울리는 눈모양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무조건 눈의 크기만 키운다면 본인의 이미지와 어울리지도 않을뿐더러, 어색해 보이고 나아가 재수술을 하게 될 확률도 높아짐으로 반드시 수술 전에는 본인이 직접 개선할 사항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전문의의 정확한 분석을 더하여 수술을 결정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다양한 유형별 눈성형의 종류를 살펴보면, 가장 대표적인 것이 눈꺼풀이 두툼하여 눈이 작아보이고 답답해 보이는 눈을 절개법이나 부분절개법을 통해 지방이나 근육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이다.
눈매가 처져있거나 감겨 보이면 졸려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눈을 크게 뜨려고 힘을 주다 보면 이마에 주름까지 생길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는 눈매교정술 (절개/비절개)을 통해 또렷하고 생기있는 눈으로 교정할 수 있다.
흔히 미간이라고 말하는 양쪽 눈의 사이가 넓어 보이는 경우는 몽고주름이 많이 덮여있어 답답해 보이고 어색한 이미지를 줄 수 있기에 앞트임을 통해 몽고주름을 틔워줌으로써 보다 시원한 눈매로 개선할 수 있다.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 사납고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뒤트임과 눈꼬리 내리기를 동시에 진행하여 보다 선하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한편 남성은 여성과는 달리 메이크업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기에 무조건 큰 눈보다는 얼굴 전체적인 이미지를 최대한 고려하여 눈의 모양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원장은 “최근 눈성형은 성형수술 중 가장 보편화된 수술인 만큼 쉽게 접할 수 있다. 하지만 눈은 한사람의 인상과 이미지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만큼 신중히 결정을 해야하며,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분석과 개인별로 최적화된 수술법을 결정해야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