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인테리어 자재, 2년 연속 녹색상품 선정

입력 2015-09-15 11: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하우시스의 바닥재 제품인 지아소리잠. (사진제공=LG하우시스)
▲LG하우시스의 바닥재 제품인 지아소리잠. (사진제공=LG하우시스)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제품이 2년 연속 소비자가 선택한 녹색상품으로 뽑혔다.

LG하우시스는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발표한 ‘소비자가 뽑은 2015 올해의 녹색상품’에 지아소리잠 바닥재와 지아벽지, PF단열재 등 3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은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지난 2008년부터 친환경 녹색상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소비자 450명이 환경성, 기능성, 경제성 등의 평가를 하고 전문가의 자문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지아소리잠은 실생활소음(경량충격음) 저감 성능, 식물성 수지 원료를 적용한 친환경성, 마루 대비 40% 우수한 충격안전성능 및 동절기 난방비 절약 효과 등의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지아벽지는 벽지 제품 가운데 세계 최초로 유럽섬유환경인증(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을 획득해 만 3세미만의 유아에도 안전한 제품임을 입증받은 점과 표면에 광촉매 코팅을 통해 실내 유해물질을 저감시켜주는 기능성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PF단열재는 기존 단열재 대비 화재 안전성 및 에너지 절감 성능, 얇은 두께로 인한 전용면적 증대 등이 장점으로 평가받았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김명득 전무는 “3개 제품이 녹색상품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된 것은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 시장을 선도해 온 노력의 성과를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녹색상품의 공급을 확대해 건강하고 안전한 주거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긁어 부스럼 만든 발언?…‘티아라 왕따설’ 다시 뜨거워진 이유 [해시태그]
  • 잠자던 내 카드 포인트, ‘어카운트인포’로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까지 [경제한줌]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말라가는 국내 증시…개인ㆍ외인 자금 이탈에 속수무책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트럼프 시대 기대감 걷어내니...高환율·관세에 기업들 ‘벌벌’
  • 소문 무성하던 장현식, 4년 52억 원에 LG로…최원태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5,221,000
    • +4.56%
    • 이더리움
    • 4,449,000
    • +0.45%
    • 비트코인 캐시
    • 611,500
    • -0.57%
    • 리플
    • 816
    • -3.2%
    • 솔라나
    • 307,100
    • +7.3%
    • 에이다
    • 843
    • -1.63%
    • 이오스
    • 777
    • -4.9%
    • 트론
    • 232
    • +0.87%
    • 스텔라루멘
    • 153
    • -0.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050
    • -2.87%
    • 체인링크
    • 19,660
    • -3.34%
    • 샌드박스
    • 408
    • +0.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