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할 때는 가장 중요한 것이 안전이다. 안전을 위해서는 준비운동도 해야하지만, 무엇보다 착용하는 웻슈트를 꼼꼼히 선택해야 한다. 소재, 보온성, 자외선차단 등을 세세하게 따져봐야 한다.
이에 아웃도어 캠핑용품 전문브랜드 카즈미에서는 네오프렌 웻슈트를 선보이고 있다. 카즈미의 웻슈트는 3.0mm의 고급 네오프렌 소재로 만들어져 착용감이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아 피부를 보호하며 근력보조의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최대의 보온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차가운 물 속에서도 적정 체온을 유지하며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사계절 내내 피부의 적이기도 한 자외선(UV)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슈트 재봉선을 블라인드 방수처리로 강화해 외부로부터의 물 유입을 최소화했다. 슈트 뒷면에는 입고 벗기 편리한 지퍼가 달려있으며, 지퍼끈이 부착돼 혼자서도 손쉽게 지퍼를 열고 닫을 수 있다. 지퍼에는 벨크로를 부착해 활동을 하다가 지퍼가 풀릴 가능성도 최소화했다.
카즈미 네오프렌 웻슈트는 남성용의 경우 블랙, 블루의 컬러로 출시됐으며 여성용은 블랙, 핑크 컬러로 선보이고 있으며, 사이즈는 모두 S부터 XXL까지 출시됐다. 세탁 시에는 바닷물의 염분이 빠질 때까지 손세탁으로 세척해야하며, 뜨거운 물은 네오프렌 섬유의 탄력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차가운 물로 세탁 후 뒤집어서 서늘한 곳에 건조시켜야 한다.
카즈미 관계자는 "웻슈트의 핵심은 좋은 소재와 편리함이다. 카즈미의 네오프렌 웻슈트 잠수복은 사계절 내내 수상 레포츠를 즐기는 서핑 마니아들과 해루질을 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즐거움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카즈미 네오프렌 웻슈트에 대한 자세한 제품 정보는 홈페이지(www.kazmi.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