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은 계열사 마케팅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2015 롯데 마케팅 포럼’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사진)을 비롯해 롯데 주요 계열사 CEO 20여명과 국내외 마케팅 담당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신동빈 회장은 이날 계열사의 우수 마케팅 사례를 시상하고 행사장에 마련된 패키지 디자인 전시회에 들러 롯데와 글로벌 경쟁사들의 제품과디자인을 비교해보고 의견을 나눴다.
롯데그룹은 새로운 마케팅 변화와 흐름에 맞춰 대응하기 위해 이번 포럼의 주제를 ‘시프트(SHIFT)’로 정했다. 소비자와 시대의 흐름을 읽고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변화를 주기 위해 선정한 주제다.
올해 롯데마케팅 대상에는 지난해 4월 클라우드 맥주를 출시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진입 장벽이 높은 국내 맥주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롯데주류가 선정됐다.
아울러 신동빈 회장은 워킹맘 수기공모전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도 같이 진행했다. 직장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수기를 공모해 입상자들에게 상금을 수여했으며 수상작들은 오는 10월 출간하는 육아휴직자들을 위한 자기계발서에 수록될 예정이다.
한편 롯데 마케팅 포럼은 신 회장의 지시에 따라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고 그룹 내 마케팅 부문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