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점검(롤점검) 완료, 대규모 업데이트 "빌지워터 공개·인터페이스 변화까지"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이 23일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새로운 스토리와 세계관을 보여주는 '빌지워터 : 불타는 파도'를 공개한 것은 물론, 일부 게임 인터페이스에도 변화를 줬다.
게임 내 지역적 배경으로 등장하는 빌지워터에 대한 스토리 업데이트를 중심으로 각종 영상과 웹 소설, 리메이크된 챔피언 공개, 빌지워터를 테마로 한 무작위 총력전 맵 '도살자의 다리' 등이 동시에 진행된다.
또한 플레이어 경험 확대를 위해 빌지워터 주요 챔피언들의 스토리를 그린 웹 소설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갱플랭크와 미스 포츈 챔피언 또한 새롭게 업데이트 됐다. 플레이어의 의견을 반영해 모든 스킬에 대한 전폭적인 수정이 이뤄졌다.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플레이어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새로운 게임 인터페이스도 대거 도입됐다.
게임 내 각종 정보 창을 더욱 간결히 해 게임 화면을 넓히고 플레이 패턴에 최적화해 정보 전달 방식을 개선한 것이 주요 내용으로, 각종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나 미니언 처치 수, 적 부활 시간 등의 정보가 추가돼 더욱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롤점검 완료 소식에 게이머들의 반응도 제각각이다. 롤 온라인 커뮤니티 인벤 게시판에서는 "빌지워터 색다른 느낌이긴한데. 예전 롤 같지 않다" "롤점검 후 이런 대대적인 업데이트 처음인듯" "정말 제대로 다 바꿨군"등의 글을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