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사태로 인해 면역력이 중요해진 요즘, 좋은 먹거리를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메르스는 면역력이 취약한 사람들에게 특히 잘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외출을 자제하고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면역 기관이 제 기능을 발휘하도록 하는 물질은 비타민C와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 등으로, 과일과 채소는 이러한 영양소들을 모두 함유하고 있어 방어력 향상과 면역력 강화에 탁월하다. 이에 따라 채소와 과일을 찾는 소비자가 상당히 많은 가운데, 그린주스를 효과적으로 마실 수 있도록 돕는 녹즙기 제품의 판매 또한 급증하고 있다.
그린주스(녹즙)는 필요한 양 만큼의 채소와 과일을 착즙하여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채소와 과일을 그냥 먹는 것 보다 주스로 섭취하는 것이 영양소 흡수 면에서 더욱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특히 꾸준한 그린주스 섭취는 인체에 필요한 각종 영양 밸런스를 잡아주며, 세포 재생 작용으로 인체의 60여 조나 되는 수많은 세포들의 재생(사멸, 탄생)주기를 균형 있게 맞춰준다. 또 몸 속의 독소를 해독하여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혈액을 맑게 해 노화를 방지하고 장을 청소해 숙변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그린주스의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올바른 녹즙기 선택은 필수. 저가형 녹즙기는 착즙하는 양도 적을뿐더러 영양성분의 추출 여부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녹즙기의 성능을 잘 살펴봐야 한다.
이런 가운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엔젤의 엔젤녹즙기는 부속품부터 본체까지 100%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제품이다. 쌍기어 방식을 바탕으로 골수영양분쇄 기술과 저속원뿔스크류, 다단압착착즙 기술 등 녹즙기에 특화된 우수한 기술력으로 섬유질 속 핵심 영양소를 인체가 흡수하기 좋은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공급한다.
밀싹과 신선초 같은 강한 섬유질을 가진 채소부터 레몬, 사과와 같이 섬유질이 적은 과일 등 모든 채소와 과일로부터 섬유질 속 깊이 박혀 있는 골수 영양을 뽑아내는 것은 물론, 월등한 착즙률로 더 적은 재료로 많은 양의 그린주스를 만들어내는 것도 장점.
엔젤 관계자는 “메르스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엔젤녹즙기의 판매율이 급증하고 있다. 작년 12월에 비해 6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다”며 엔젤의 녹즙기는 미국 식약청 FDA에서 뛰어난 안전성을 인정 받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조되어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하고 위생에도 문제가 없다”고 전했다.
이어 “녹즙기는 가족 건강을 책임지는 제품인 만큼 구매 시 소재나 성능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엔젤 녹즙기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ngel-juicer.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