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조이는 북미 지역에서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앱스플라이어, 어드저스트, 튠 등과 함께 서비스 연동에 대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탭조이의 모든 고객사들은 앞으로 탭조이 플랫폼 안에서 앱스플라이어, 어드저스트, 튠의 모바일 광고 효과 측정과 트래킹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탭조이와 모바일 광고 측정, 트래킹 3사의 이번 제휴는 탭조이가 새롭게 선보인 ‘통합 효과 측정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 프로그램은 앱스플라이어와 어드저스트, 튠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다른 모바일 광고 효과 측정과 트래킹 서비스와의 서비스 연동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들은 1000여개의 각기 다른 모바일 광고 채널에서 수집되는 사용자 유입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폴 롱헨리 탭조이 사업 개발 수석 부사장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지켜내기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며 “탭조이의 프로그램은 천 개 이상의 다양한 채널에서 유입되는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 관리할 수 있어 가장 효율적인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