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코는 지난 3월에 이어 오는 29일 GS홈쇼핑을 통해 오후 3시 40분부터 60분 간 주방용 레인지후드 3종 판매 방송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판매될 제품은 슬라이딩타입, 디럭스타입, 글래스타입 총 3종이다. 이번 홈쇼핑 방송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무상 보증기간 2년과 무이자 할부 11개월 및 본사 직원의 무상 출장 설치의 혜택을 제공한다.
후드를 당겨서 작동시키는 슬라이딩타입과 주방가구 일체형 제품인 디럭스타입은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글래스타입은 디자인과 기능성을 높여 파세코의 후드 제품 중 가장 인기가 높다. 제품 모두 낮은 소음과 87W의 높은 소비전력이 특징이며 알루미늄 필터를 채택해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파세코는 지난 해부터 꾸준히 홈쇼핑을 통해 주방용 레인지후드를 판매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레인지후드 교체의 중요성과 청결관리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 직접 제품을 보여주고 설명할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한 매체가 홈쇼핑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회사 관계자는 “실제로 방송 성과가 높은 편이며, 소비자들의 반응 또한 제품 구매뿐만 아니라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얻었다”며 “이번 방송 또한 긍정적인 판매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세코는 높아진 소비자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홈쇼핑과 온ㆍ오프라인으로 판매 경로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전자랜드 프라이스킹에서 레인지후드 전시 판매를 시작했으며, 향후 파세코의 다양한 가전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