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화제약의 헬스케어 브랜드 알보(ALVO)가 ‘독립형 데이터홈쇼핑 서비스(데이터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로 판매영역을 확장했다.
27일 근화제약에 따르면 회사는 롯데홈쇼핑의 데이터홈쇼핑 ‘롯데원(One)TV 및 롯데 아이몰’에 입점해 소비자에게 제품 구매의 폭을 넓혔다. 이번 입점을 통해 선보일 근화제약 알보케어 닥터팩은 남성과 여성의 갱년기 특성을 고려한 제품으로, 알보케어맨닥터케어와 알보케어우먼닥터케어제품으로 구성된다.
알보케어맨닥터케어 제품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인증한 쏘팔메토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와 함께 술자리가 많은 중년 남성을 위해 간 기능을 개선해 주는 밀크씨슬 추출물(실리마린)과 지구력 향상을 도와주는 옥타코사놀 성분이 함유, 갱년기 남성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알보케어우먼닥터팩은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회화나무열매추출물(소포리코사이드)과 감마리놀렌산이 함유돼 있다. 감마리놀렌산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어 식이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지방산으로, 이는 혈행·콜레스테롤을 개선해 갱년기 이후 발병이 증가하는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관절 및 연골조직의 기본성분이 되는 유기 황화합물인 MSM 성분이 포함, 관절 건강 및 불편함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근화제약 관계자는 “갱년기 남성·여성이 겪고 있는 고통은 어디서도 쉽게 말하지 못한다”면서 “그래서 집안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IPTV 및 인터넷몰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 방법을 넓히려 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알보케어 닥터팩은 성분에 과용을 막을 수 있도록 1일 권장섭취량을 1포에 전부 담아 섭취가 간단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