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이 국내 20개 카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난해 사용되지 못한채 소멸된 신용카드 포인트 금액은 약 1,400억원에 이른다. 여러 카드사를 이용하면서 포인트를 쌓아두고도, 포인트 혜택과 사용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이 같은 불이익을 받고 있는 것이다.
‘포인트체크’는 기존의 카드사나 정유사에 있던 포인트를 통합, 이용할 수 있어 반드시 제공사에서만 포인트를 이용해야했던 불면함을 해결했다. 이용방법 역시 간단하다.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단 한번의 휴대폰 인증만 하면 내 포인트가 어디에 흩어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포인트가 부족할 때는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가족•친구들의 휴대폰으로 휴대폰 인증을 하면 자신의 아이디로 포인트를 모아 선물할 수도 있다. 현재는 모바일 쿠폰샵과 화장품 쇼핑몰을 운영중이며 추가로 유아용품 및 전자담배 쇼핑몰 등을 런칭할 예정이다. 또한 카드, 주유포인트 외에 부족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도록 OK캐쉬백 전환 및 각종 무료 포인트 충전소 오픈을 계획중이다.
포인트체크에서는 사이트 상단의 메뉴를 이용하면 포인트 내역과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1,000가지 이상의 모바일 쿠폰 및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포인트체크의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포인트뷰티’에서는 △리리코스 △려 △일리 △프리메라 △롤리카 렘피카 △내추럴 뷰티푸드 등의 제품을 교환할 수 있다.
한편, 포인트체크에서는 ▲매일 선택한 숫자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매일1회 복불복이벤트’, ▲카카오톡 친구를 초대하면 총 500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카오톡 친구추천이벤트’ ▲경품응모 이벤트 ‘행운을 잡아라’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구매시 포인트를 적립하는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적립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포인트체크’ 및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pointcheck.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