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족발전문점 ‘미쓰족발’, 젊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맛과 멋을 모두 갖추고 있어
과거 족발집이라 하면, 시장골목에 위치한 허름하고 돼지 냄새 나는 영세한 매장을 연상될 때가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족발집하면 세련된 이미지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다. 비위생적이고 영세했던 분위기에서 벗어나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으로 족발전문점이 변신을 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단순했던 메뉴라인도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통해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다. 실제로 다양한 메뉴구성으로 인해 선택의 폭이 넓은 만큼 깊은 맛을 선호하는 중장년층 세대들의 입맛은 물론, 차별화된 맛을 좋아하는 젊은 세대들까지 사로잡고 있는 모습이다.
이렇게 족발전문점의 진화를 잘 보여주는 브랜드가 족발체인점 ‘미쓰족발’이다. 절은 세대들을 열광하게 만들고, 중장년층에게는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쓰족발’은 일반 족발집과 달리, 주 고객층이 젊은 세대다. 이는 깔끔하고 세련된 카페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와 폭넓은 메뉴라인 덕분이라 할 수 있다. 과거의 모습에 머무르지 않고, 소비트렌드를 파악해 끊임없이 변화하고자 노력했기 때문에 젊은 고객층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좌식과 테이블이 어우러진 모던한 인테리어는 젊은 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물론, 가족 외식 장소로도 안성 맞춤이라는 평가다.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오리지널 족발을 비롯해 마늘소스로 인해 감칠맛 나게 즐길 수 있는 마늘족발, 깻잎의 향긋함과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자랑하는 깻잎불족발 세트, 겨자소스가 코끝을 찡하게 만드는 냉채족발, 쫄깃한 식감으로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미니족발 등 다양한 메뉴라인은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외식창업 브랜드 ‘미쓰족발’ 관계자는 “쌈 채소가 제공되는 곁들임 상차림에도 변화를 주고 있다.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와 얼큰하게 즐길 수 있는 칼국수를 서비스로 제공해 미쓰족발은 다르다라는 인식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미쓰족발’은 젊은 세대를 사로잡는 멋과 맛을 갖추고 있어 창업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30년 이상 족발업계 선두기업에 있는 보승식품이 본사이기 때문에 철저한 지원으로 매장을 쉽게 운영할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초보자들도 가맹점 개설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문의_www.mythjokb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