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15 서울모터쇼’를 통해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공개하고 연간 판매 목표를 6000대 이상으로 잡았다.
현대차는 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5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도시형 CUV 콘셉트카 ‘엔듀로(ENDURO, HND-12)’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유러피언 프리미엄 미니버스 ‘쏠라티(SOLATI)’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김충호 현대차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차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미래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지속해 중장기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톱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쏘나타 PHEV는 국산 최초 PHEV 모델이다.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과 달리 외부 전기로 배터리를 충전해 전기차 모드로 주행 가능한 거리를 연장시킬 수 있어 효율성이 높다. 쏘나타 PHEV는 약 40km에 육박하는 전기주행거리는 일반 운전자들의 하루 평균 주행거리인 35.8km를 상회한다.
현대차는 쏘나타 PHEV을 올 하반기부터 국내에 판매한다. 글로벌 판매가 시작되는 내년부터는 연간 6000대 이상을 판매할 계획이다.
콘셉트카 엔듀로는 현대차 남양연구소에서 디자인한 열두 번째 콘셉트카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담아내고자 하는 현대차의 의지가 담긴 2도어 크로스오버 차량이다. 이 차는 2.0 T-GDi 엔진과 7단 더블클러치 트랜스 미션(DCT) 적용을 통해 최고출력 260마력(ps), 최대토크 36.0kg·m 등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전면부 현대자동차 고유의 헥사고날 그릴을 새롭게 해석해 그릴을 하단부에 위치, 시각적인 무게중심을 차체 하단으로 내림으로써 안정적이고 단단한 인상을 완성했다. 실내 디자인은 볼륨감 있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며, 강인함과 세련됨이 공존하는 독특한 공간을 구현했다.
현대차는 또 지난해 부산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였던 고성능 콘셉트카 ‘벨로스터 미드십(RM)’을 기반으로 만든 콘셉트카 ‘RM15’를 공개했다. RM15는 터보차저를 장착한 고성능 세타 2.0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00마력(ps), 최대토크 39kg.m, 제로백 4.7초의 폭발적인 동력성능을 자랑한다. 현대차는 RM15 출품을 필두로 고성능 기술에 대한 개발과 투자, 육성에 더욱 더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하노버 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였던 유러피언 프리미엄 미니버스 '쏠라티'도 내놨다. 라틴어로 ‘편안함’이라는 뜻을 지닌 쏠라티는 스타렉스(12인승)와 카운티 버스(25인승)의 중간 차급인 세미본네트 소형 상용차급에 해당되는 차다. 국내에는 올 하반기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