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이번 쏘나타 2.0 터보 모델 출시로 2.0 CVVL, 2.4 GDi, 2.0 하이브리드, 2.0 LPi 등 총 5개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2.0 터보는 현대차의 고성능·고연비 시리즈 중 고성능 시리즈의 올해 첫 번째 모델로, 성능을 올리면서 연비도 개선한 현대차의 야심작”이라며 “운전의 즐거움과 차별화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층을 공략해 쏘나타의 수요층을 넓혀 쏘나타 전체 모델의 판매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쏘나타 2.0 터보의 국내 판매목표를 올해 4200대로 잡고 있다.
쏘나타 2.0 터보에 탑재된 ‘뉴 쎄타-i 2.0 터보 GDi 엔진’은 독자 기술로 개발된 연료 직분사 방식과 터보차저를 통해 고성능·친환경성을 동시에 실현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쏘나타 2.0 터보는 최고출력 245마력(ps)과 최대토크 36.0kg.m로 기존가솔린 2.4 GDi 모델 대비 각각 27%, 43% 향상된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 영역은 기존 YF 쏘나타 2.0 터보 모델의 1750rpm에서 1350rpm으로 크게 낮춰 일상적인 주행시에도 강한 추진력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또 기존 YF 쏘나타 2.0 터보 모델(리터당 10.3km) 대비 5% 향상된 리터당 10.8km의 연비를 기록했다.
쏘나타 2.0 터보는 두 개의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스마트 모델이 2695만원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321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