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올 설 선물로 2만~5만원대의 중저가 세트를 대폭 확대했다. 구색 갖추기식의 선물세트보다는 실제 쓰임새가 많은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의 비중을 강화한 것. 특히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국내 연어캔 시장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CJ 알래스카 연어’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CJ 알래스카 연어를 명절 선물세트의 베스트셀러인 스팸에 이은 두 번째 주력 선물세트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28종에서 올 설에는 41종으로 확대했다. 매출 역시 지난해 추석 대비 40% 이상 성장한 110억원을 목표로 세웠다. 소비자 선호 가격대인 3만~5만원대에 집중해 스팸, 수입 고급유 등과 함께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와 CJ 알래스카 연어만으로 단독 구성한 세트로 차별화를 꾀했다.
대표적인 세트로 ‘스팸’과 CJ 알래스카 연어를 복합 구성한 ‘스팸연어1호’와 ‘스팸연어2호’를 꼽을 수 있다. 캔햄 1등과 연어캔 1등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로 세트를 기획해 올 설에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년과 달리 올 설에는 CJ 알래스카 연어를 단독으로 구성한 ‘CJ 건강연어8호’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하이올레익 해바라기유’와 100% 땅콩, 호두, 아몬드를 원료로 만든 ‘견과유’ 등 건강 콘셉트의 프리미엄 식용유와 함께 구성한 ‘CJ 건강한 슈퍼스타1호’와 ‘CJ 건강한 슈퍼스타2호’도 출시하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최고급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이번 선물세트의 특징 중 하나다. 스페인 현지에서 생산한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와 CJ 알래스카 연어로 구성한 ‘CJ 건강연어 블루라벨’이 프리미엄 선물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