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갖고 ‘가능성을 창조하고 미래를 그려나가다’란 주제로 올해의 혁신 제품과 차세대 비전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장을 가득 메운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약 1700명은 또 한번의 화질 혁신을 이룩한 88인치 ‘SUHD TV’, 더 멋진 삶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가전, ‘밀크VR’ 등 차세대 제품·서비스에 시선을 집중했다.
연사로 나선 팀 백스터 삼성전자 미국법인 부사장은 “올해는 삼성의 ‘기술-콘텐츠-서비스’ 간 연결에 더욱 집중해 소비자들이 꿈꾸는 미래의 삶을 실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비전을 밝히면서 “단순 기술을 넘어 편리성과 안전, 즐거움을 주는 형태로 사물인터넷(IoT)에 한 발 다가서며 거대한 기회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며 중장기 전략을 함께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무대에서 독자적인 나노 소재를 적용한 패널과 강화된 ‘SUHD 리마스터링’ 화질엔진, 최적화된 콘텐츠로 진정한 UHD TV 경험을 전달할 88인치 SUHD TV를 전격 공개했다.
극한의 명암비, 기존 TV의 2.5배 밝기, 64배 이상의 세밀한 색상으로 자연의 풍부한 색감을 그대로 전달하는 SUHD TV는 기존 TV의 한계를 넘어서는 또 한번의 ‘화질 빅뱅’을 선사한다. SUHD TV는 또 최적화된 콘텐츠와 함께 지금껏 경험할 수 없었던 UHD TV의 진수를 보여준다.
이날 무대에 오른 영화 ‘엑스맨’, ‘엑소더스’의 컬러리스트 스티븐 나카무라는 SUHD TV에 최적화된 엑소더스 영상에 놀라움을 표하며 “SUHD TV가 영화에 생명을 불어 넣었다”고 감탄했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타이젠 플랫폼을 SUHD TV를 포함한 스마트 TV 전 제품군에 일제히 적용해 더 쉽고 빠르고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날 무대에 오른 이원진 삼성전자 부사장은 타이젠 TV의 직관적인 사용경험, TV-모바일 기기 간 쉬운 연결성,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확대된 파트너십 등을 소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또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인 이브 베하와 협업한 프리미엄 디자인의 82인치 ‘S9W’ TV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메탈 큐브 위에 스크린을 얹어 마치 미술관 한가운데 전시된 조각상 같은 느낌을 주며 TV를 예술작품의 경지로 끌어올리는 동시에 커브드 화면에 대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조 스틴지아노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상무는 “눈으로 보는 것과 똑같은 화질, 지금껏 세상에 없던 콘텐츠, 타이젠 기반의 혁신적인 사용환경을 결합한 SUHD TV는 소비자가 미처 몰랐던 감각과 감성을 깨워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소리에 대한 혁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미국 오디오랩에서 개발한 첫 번째 오디오 제품인 ‘WAM7500·6500’은 360도 방향으로 고음·중음·저음까지 균일한 음질을 뿜어내며 어느 위치에서든 최상의 음향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삼성전자는 이번 무지향성 오디오와 커브드 사운드바 신제품들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음향기기 또한 적극 확대시킬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무대에서 20세기 폭스 홈엔터테인먼트부문의 마이크던 사장과 함께 ‘UHD 얼라이언스’의 결성 소식을 알렸다. 주요 TV 제조사, 할리우드 영화사, 콘텐츠 제공업체가 참여하는 UHD 얼라이언스는 프리미엄 UHD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UHD TV를 선별해 소비자들에게 기존과 다른 최상의 UHD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