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044m²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신개념 생활가전 △모바일 제품 등 총 500여개 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전시장 입구에서부터 UHD 화질의 84인치 LCD 디스플레이 20대로, 초대형 사이니지를 구성해 고객의 일상과 LG제품이 함께하는 영상을 상영한다. LG전자는 생활 속에서 고객들이 LG만의 디자인과 편리성, 최고의 화질을 경험하는 모습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OLED TV 라인업 확대= LG전자는 2015년을 OLED TV 대중화 원년으로 삼고 지난해보다 대폭 확대한 5개 시리즈 7종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라인업을 공개한다.
LG전자는 부품과 회로의 부피를 최소화해 하나의 예술품을 연상시키는 ‘아트슬림 디자인’의 ‘곡면 OLED TV(65EG9600)’를 중심으로 다양한 크기(77인치·65인치·55인치)와 디자인(가변형·곡면·평면)의 OLED TV를 선보인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77인치·65인치 ‘울트라 OLED TV’에 이어 55인치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하며 OLED TV 선택폭을 크게 넓혀 글로벌 리더십을 굳힐 계획이다.
2015년형 ‘LG OLED TV’는 세계적인 음향기기 회사인 하만카돈과의 협업을 통해 ‘울트라 서라운드 시스템’을 제공, 균형 있는 음향과 넓은 재생 대역으로 전문가 수준의 음질을 제공한다.
LG OLED TV는 자체 발광 소자 특성에 기반해 무한대 명암비, 빠른 응답속도, 넓은 시야각 등 기존 TV와는 차원이 다른 차세대 TV다. 빛을 명확히 제어하는 각각의 소자를 통해 어두운 영역부터 밝은 영역까지 세밀하고 풍성한 색상을 표현해 준다. LCD TV 대비 1000배 이상 빠른 응답속도로 잔상 없는 자연스러운 영상을 재현한다.
◇한 단계 진보한 UHD TV 화질= LG전자는 105인치부터 40인치까지 평면·곡면 등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UHD TV 풀 라인업을 준비했다.
이들 제품은 독자적인 ‘와이드 컬러 LED’ 기술을 적용해 백라이트의 LED 형광체 구조를 변경하고 성능이 향상된 컬러필터를 적용해 색재현율을 극대화했다. LG전자는 퀀텀닷 필름을 적용해 색재현율을 높인 UHD TV도 내놓는다. 이 제품에 적용한 퀀텀닷 필름은 카드뮴을 사용하지 않아 환경문제도 해결했다.
2015년형 ‘LG UHD TV’는 화면을 세밀하게 분할해 각각의 밝기를 최적화하는 ‘로컬 디밍’ 기능이 더욱 정밀해졌다. 압축된 동영상을 푸는 디코딩 과정에서 화질이 떨어지는 열화현상을 최소화하는 화질 보정 알고리즘이 한층 정교해져 화질은 보다 선명해 졌다. SD급, HD급 콘텐츠도 자연스럽고 선명한 UHD급 화질로 보여주는 업스케일링 기능도 향상됐다.
◇더 직관적이고 편리해진 ‘웹OS 2.0’= LG전자는 2015년형 OLED TV와 UHD TV 전 모델에 독자 개발한 스마트 TV 전용 플랫폼 웹OS 2.0을 적용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소비자 사용패턴을 분석해 한층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웹OS 2.0를 선보였다. ‘채널 즐겨찾기’ 기능은 사용자가 저장해 놓은 채널은 다시 검색할 필요 없이 홈화면에서 바로 전환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들이 스마트 TV와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동해 콘텐츠를 즐긴다는 점에 착안해 외부입력과 설정 등의 바로가기 버튼도 추가됐다.
웹OS 2.0은 다양한 기기에 공통적으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쉽다.
라스베이거스(미국)=김지영 기자 gut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