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연말을 맞아 3색(色) 이웃사랑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삼성은 연말 이웃사랑 성금 500억원을 기탁하고, 임직원과 회사가 ‘매칭 그랜트’를 통해 620억원을 조성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 중이다. 더불어 그룹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서 ‘따뜻해유(油)’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수빈 삼성생명 회장, 박근희 삼성사회봉사단 부회장은 9일 서울 중구 정동에 있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허동수 회장에게 ‘2014년 연말 이웃사랑 성금’ 500억원을 전달했다.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삼성은 소외된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고자 기업 중에서는 최대 규모인 500억원의 성금을 3년간 지속해서 기탁하고 있다. 1999년부터 올해까지 16년간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을 기탁해 왔으며, 올해를 포함해 누적 기탁금은 총 3700억원에 달한다.
삼성은 임직원들이 기부를 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 그랜트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 참여율도 2011년 74%에서 올해 88%까지 크게 늘어났다. 그 결과 조성 기금도 매년 증가해 올해는 620억원의 성금이 모일 전망이다. 2011년부터 이렇게 모인 누적 성금은 1810억원에 이른다. 매칭 그랜트를 통해 조성된 기금은 각 계열사의 업종과 연관된 창의적인 사회공헌 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이 밖에 삼성은 SNS 채널을 통해 실시한 캠페인에 소셜미디어 팬들이 참여(좋아요, 리트윗, 댓글 등)한 수치만큼 500원씩 적립해 저소득층 공부방이나 소년소녀가장에게 난방비를 기부한다. 이 행사에는 2012년 4만7000명, 2013년 9만명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10만명의 참여를 목표로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